티스토리 뷰

트로트계의 신데렐라로 불리며 나타났던 여고생 트로트 가수 박진선에 대해 알아볼까요. 그녀는 바보야 그 사람이라는 노래로 여고생 시절 혜성처럼 나타나 트로트계를 강타하였습니다.

박진선은 1974년 2월 19일 생으로 현재 44살입니다. 얼굴이 정말 동안이네요.

박진선의 본명은 고연숙이예요. 저는 박진선이 본명인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가명이었네요. 박진선의 출생지는 서울시로 학교는 숙명여자중학교와 은광여자고등학교를 나왔습니다.

그리고 대학교는 총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 학사를 졸업했네요. 히트곡으로는 이제부터야, 사랑이 최고, 고무신 사랑 등이 있습니다.

박진선의 소속사는 월드사운드 엔터테인먼트이죠. 박진선은 1990년에 데뷔했어요. 박진선은 1990년 ~ 현재까지 가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박진선의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박진선의 대표 앨범으로 Park Jin Sun 2007이 있습니다. 이 앨범은 CD 형태로 발표된 앨범이죠. 앨범 트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랑이 최고 / 2. 프로포즈 / 3. 내가 살아가는 이유 / 4. 희비의 쌍곡선 / 5. 오빠는 잘 있단다 / 6. I Love You / 7. 친구에서 애인으로 / 8. Happy Day / 9. 사랑이 최고 (MR) / 10. 프로포즈 (MR) / 11. 내가 살아가는 이유 (MR)

박진선의 더 자세한 프로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