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립스틱 짖게 바르고는 정말 트로트 히트곡 중에 히트곡이라고 할 수 있죠. 이 노래를 부른 주인공은 바로 트로트 가수 임주리입니다. 한 때 예능프로 슈가맨에 출연하기도 했죠.

임주리는 1958년 11월 3일 에 출생했으며 나이는 60살이예요.

생일 기준으로 임주리의 별자리는 전갈자리입니다. 참고로 전갈자리는 자기만의 촉각으로 세상을 느끼고 정의하며,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하는 타입이라고 하죠.

임주리의 본명은 임윤정입니다. 개인적으로 임주리가 본명인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가명이었네요. 임주리의 고향은 전라남도 영광군 (전라남도) 영광군이예요.

임주리는 1979년에 데뷔했어요. 데뷔할 당시 나이는 22살이었어요. 그리고 임주리는 1979년 ~ 현재까지 가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임주리의 노래 중에는 “립스틱 짙게 바르고”라는 노래가 있죠. 이 곡의 노래 재생시간은 3분42초 정도 되는데요. 특히 저는 노래 가사 중에 “내일이면 잊으리 립스틱 짙게 바르고..” 이 부분을 좋아했어요.

립스틱 짙게 바르고 가사 (임주리)

내일이면 잊으리 립스틱 짙게 바르고 사랑이란 길지가 않더라 영원하지도 않더라

아침에 피였다가 저녁애 지고마는 나팔꽃보다 짧은 사랑아 속절없는 사랑아 마지막 선물 잊어주리라 립스틱 짙게 바르고 이별이 지고 이밤도 가고나면 내정령 당신을 잊어주리라

임주리의 대표 앨범으로 임주리 3집 – 그대 떠난뒤가 있어요. 이 앨범은 CD 형태로 발표된 앨범이예요. 앨범은 1970년에 출시되었고, 음반 출시 회사는 Jigu였죠. 앨범 트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대 떠난뒤 / 2. 사랑의 종착역 / 3. 사랑의 기도 / 4. 낙엽 / 5. 모르겠어요 사랑은 / 6. 여보 여보 들어봐 / 7. 이별 이후 / 8. 낙화소리 / 9. 립스틱 짙게 바르고 / 10. 가버린 사랑

임주리의 더 자세한 프로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