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옛날에는 트로트는 나이 많은 사람들만 듣는 음악이라는 편견이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젊고 신선한 가수들이 트로트 장르로 뛰어들면서 점점 트로트 음악이 젊어져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젊은 트로트 가수 중에는 미녀 가수로 불리는 백수정이 있습니다. 백수정은 부산시 출신으로 트로트 뿐만 아니라 드라마와 영화 출연 등 연기 활동도 했죠.

백수정의 대표 히트곡으로는 바로 내 남자와 깍쟁이가 있습니다. 드라마는 제주도왕과 영화 천국으로 가는 이삿짐에 출연했었죠.

백수정의 나이는 32세이며, 출생일은 1986년 5월 1일이예요. 생각보다 나이가 많지 않은 것 같네요. 적게 느껴집니다.

백수정의 대표 앨범으로 깍쟁이가 있습니다. 이 앨범은 CD 형태로 발표된 앨범이죠. 앨범은 1970년에 출시되었고, 음반 출시 회사는 현 Ent., OASIS Studio였습니다. 앨범 트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깍쟁이 / 2. 광안리의 밤 / 3. 가슴이 터지도록 / 4. 이 밤이 지나면 / 5. 오늘같은 밤 / 6. I.O.U / 7. 영원을 약속하며 (결혼축가) / 8. 깍쟁이 (Remix) / 9. 깍쟁이 (MR) / 10. 광안리의 밤 (MR) / 11. 가슴이 터지도록 (MR) / 12. 이 밤이 지나면 (MR) / 13. 영원을 약속하며 (결혼축가) (MR)

백수정의 소속사는 수아기획입니다. 그리고 백수정은 2006년에 데뷔했죠. 데뷔할 당시 나이는 21살이었습니다. 백수정은 2006년 ~ 현재까지 가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백수정에 대한 자세한 프로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