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쓸만한 정보

PDF 파일 편집방법

행운7358 2020. 10. 21. 07:25

PDF 파일을 활용하는 곳이 많아지면서 PDF 파일을 편집할 일도 자주 생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간편하고 이왕이면 비용이 들지 않게 PDF파일을 편집할 수 있을까 고민했는데요. 간단하게 PDF 파일 편집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1. PDF 파일 편집 프로그램

이전에 쓴 글에서 PDF 편집 프로그램에 대해서 종류와 추천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안 읽어보신 분들은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PDF 파일 편집은 결국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할지를 먼저 결정해야 하기 때문이죠.

어도비 아크로벳는 7일동안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는데요. 만약 1회성으로 PDF 파일 편집을 한다면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다만, 7일 이후에는 14달러(우리돈 약 1만 5천원)가 결제됩니다.

2. PDF 파일 편집방법

어도비 아크로벳를 쓴다면 PDF 파일 편집방법은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PDF 파일을 여세요. 그리고 우측 메뉴에 보면 Edit PDF라는 것이 보일 겁니다. 이 메뉴를 누르면 PDF파일의 글자 삽입이나 수정,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3. 용도에 맞는 활용법

PDF 파일의 글자나 이미지 수정이 필요하다면 위에서 말한 PDF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편집 방법을 찾기도 하는데요. 이때는 PDF 편집 프로그램을 굳이 설치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온라인 상에서도 할 수 있죠. 어도비 공식 사이트에서 PDF 파일을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용량을 줄여줍니다.

4. 결론

지금까지 PDF 파일 편집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프로그램만 있다면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다만, 꼭 Edit PDF 버튼을 누른 후 작업을 하고, 저장(Save)을 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계속 자동으로 새로운 파일이 생성되서 나중에 파일 정리할 때 불편한 일이 생길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