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출퇴근할 때 음악을 주로 듣습니다. 그런데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인터넷이 끊길 때가 있죠. 그래서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1. 유튜브 음악 오프라인 듣기

아마 대부분 사람들이 유튜브 음악을 다운로드 하는 이유가 오프라인으로 듣고 싶어서 일텐데요. 요즘에는 왠만한 음원들이 유튜브에 올라오고, 가끔 유튜브 영상으로 있는 것을 음원만 듣고 싶을 때가 있죠.

2.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하는 방법

그래서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다양하게 찾아봤는데요. 예전에는 savefrom.net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음원이나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최근에 저작권 문제로 이런 사이트들은 대부분 폐쇠되서 더이상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3. 유튜브 뮤직 추천 

그래서 최근에 큰 맘 먹고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해봤는데요. 평소 유튜브를 많이 보는 터라 광고 없이 보는 기능도 필요했고, 출퇴근 음악을 오프라인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들을 수 있다고 해서 한달 무료로 먼저 써봤습니다. 

그런데 이게 신세계더군요. 그동안 유튜브 때문에 겪었던 스트레스가 한달 1만원 정도 돈으로 싹 사라졌습니다.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하는 방법 찾을 필요 없이 그냥 한번 써보는 걸 추천해요.

4. 결론

저는 이제 영상과 음악을 모두 유튜브로 통합했습니다. 그래서 음악 라이브러리나 재생 목록도 전부 유튜브 뮤직에 정리해뒀어요. 혹시 아직도 유튜브 다운로드 방법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면 커피 2잔 정도 아끼고 돈을 쓰는 건 어떨까요?

'쓸만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선거인단 선출방법  (0) 2020.10.28
울산벼룩시장 구인구직 일자리 찾기  (0) 2020.10.27
PDF 파일 편집방법  (0) 2020.10.21
pdf 편집프로그램  (0) 2020.10.21
육군 특급전사 기준  (0) 2020.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