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꽃비여인, 내게로 가까이, 백년이든 천년이든으로 유명한 트로트 가수가 바로 정정아이죠. 정정아의 아버지는 바로 그 유명한 작곡가 정종택인데요. 아버지의 유전자를 물려 받아서인지 풍부한 트로트 감성을 가지고 있죠.

가수 정정아의 나이는 48세이고, 출생일은 1970년 3월 2일이예요. 생각보다 나이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생일로 보면 정정아의 별자리는 물고기자리이죠. 여담으로 물고기자리는 감수성이 풍부하며 정신적으로든 물질적으로든 철저한 타입이라고 하죠.

정정아의 본명은 정정옥이예요. 개인적으로 정정아가 본명인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가명이었네요. 그리고 정정아의 출생지는 전라남도 완도군입니다. 전라남도 완도군은 김이 유명하죠.

정정아의 남편 이름은 이영철이예요. 그리고 그녀는 인천대학교 행정학 학사를 졸업하였습니다.

정정아의 대표 앨범으로 내게로 가까이가 있죠. 이 앨범은 CD 형태로 발표된 앨범입니다. 앨범 트랙은 다음과 같습니다.

[Disc 1]

  1. 오라지(내게로 가까이) / 2. 작은 정 / 3. 사랑, 그남자 / 4. 그사람 / 5. 코흘리개 / 6. 때로는 그리움이 / 7. 못잊을 완도항 / 8. 우리 아버지 / 9. 오라지(내게로 가까이) / 10. 작은 정 (MR) / 11. 사랑, 그남자(Mr) (MR)

정정아의 소속사는 JJ기획이죠. 정정아는 2000년에 데뷔했죠. 데뷔할 당시 나이는 31살이었어요. 정정아는 2000년 ~ 현재까지 가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