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96년도에 방영되었던 며느리 삼국지를 재밌게 봤었는데요. 그 주제곡을 부른 가수가 바로 진시몬이었습니다. 당시 집에 사놓았던 진시몬의 앨범이 하나 있었는데 그게 진시몬 1집이더군요. 그리고 요즘에는 보약 같은 친구라는 노래를 제가 너무 좋아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진시몬 1집의 제목은 슬픔의 거리입니다. 이 앨범은 CD 형태로 발표된 앨범이예요. 앨범은 1970년에 출시되었고, 음반 출시 회사는 현대음향였어요. 앨범 트랙은 다음과 같네요.

  1. 슬픔의 거리 / 2. 낯설은 아쉬움 / 3. 언제나 너의 생각 / 4. 짧은 만남 긴이별 / 5.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 / 6. 세월의 그림자 / 7. 떠나지 않아 / 8. 잊혀질 그날까지 / 9. 추억의 미아 / 10. 이별이란 말은 쓰지 말아줘요

진시몬의 나이는 49살이며, 출생일은 1969년 10월 29일입니다. 생각보다 나이가 많지 않은 것 같네요. 적게 느껴집니다. 50대인 줄 알았는데 아직 40대이군요.

생일로 보면 진시몬의 별자리는 전갈자리이죠. 여담으로 전갈자리는 자기만의 촉각으로 세상을 느끼고 정의하며,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하는 타입이라고 하죠.

한편 진시몬은 1989년에 데뷔했는데요. 데뷔할 당시 나이는 21살이었어요. 그리고 진시몬은 1989년 ~ 현재까지 가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참고로 진시몬의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시몬)이예요. 고향은 제주도 제주시(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이네요.

진시몬 자세한 프로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