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봇청소기를 안쓰는 집도 많지만, 한번 써보면 로봇청소기 없이는 살 수 없을 정도가 되죠. 그만큼 우리 삶의 질을 크게 향상 시켜주는 물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아파트나 빌라 같은 곳에서 로봇청소기 층간소음 문제가 없을지 입니다.

1. 로봇청소기 층간소음 문제

층간소음 문제는 아래 윗집 간 불화를 만들고 심지어 최근에는 층간소음 문제로 살인까지 일어났다는 무시무시한 뉴스도 있죠. 그래서 층간소음 문제는 항상 신경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로봇청소기를 사려고 할 때도 이런 층간소음 문제가 걸리기도 하죠.

2. 로봇청소기 층간소음 생기는 경우

로봇청소기는 바퀴가 달려있고 스스로 움직입니다. 그래서 층간 소음이 잘 들리는 곳에서는 바퀴 굴러가는 소리가 들리기도 하는데요. 또한 문턱을 넘을 때 쿵쿵거리는 소리가 들릴 수도 있습니다. 간혹 로봇청소기가 길을 찾지 못하고 갇혀 있는 경우 또는 에러가 난 경우에도 층간소음을 발생시킬 수 있죠.

3. 로봇청소기 층간소음 걱정

다만, 로봇청소기에 달린 바퀴 소리는 일반 청소기를 돌릴 때 바퀴 소리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말 층간소음이 잘 들리는 곳이 아니라면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 것 같고요. 대부분 로봇청소기는 시간을 예약해서 돌리기 때문에 낮에만 돌린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4. 결론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요즘 나오는 로봇청소기는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를 할 수 있고, 시간 예약 기능도 있어서 층간소음 문제를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고 봅니다. 혹시라도 로봇청소기 살 때 층간소음이 걱정된다면 저렴한 제품으로 먼저 테스트를 해보고, 심한 경우 반품을 고려하는 전략을 세워보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Plus)

 

로보락 오토엠티도크 로봇청소기 S7 플러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