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수일은 아파트로 유명한 트로트 가수입니다. 그 외에도 부산 여인아, 앵무새, 터미널, 도시의 이별 같은 주옥같은 노래를 많이 불렀었죠.

윤수일은 1955년 2월 6일 에 태어났으며 나이는 63세이예요. 생각보다 나이가 적은 것 같네요. 70대인 줄 알았는데 아직 60대이군요.

윤수일의 소속사는 락코리아이예요. 그리고 윤수일은 1977년 사랑만은 않겠어요로 데뷔했죠. 윤수일은 1977년 ~까지 가수 활동을 했습니다.

한편 윤수일의 신체 사이즈는 키 178cm 이죠. 윤수일의 혈액형은 A형이예요.

한편 윤수일의 출생지는 경상남도 울산광역시 울산군 대현동 대현면 야음장생포동 장생포리(현 울산광역시 남구 (울산광역시) 남구 야음장생포동)입니다.

윤수일은 학성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울산대학교에서 기계공학과 학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중앙대에서 사회과학 석사를 받았네요.

윤수일의 대표 앨범으로 윤수일 2집 – 잊지마세요가 있어요. 이 앨범은 LP 형태로 발표된 앨범이예요. 앨범은 1970년에 출시되었고, 음반 출시 회사는 힛트레코드였습니다. 앨범 트랙은 다음과 같습니다.

[Disc 1 / Side A]

  1. 잊지마세요 / 2. 꿈이였나봐 / 3. 갈대 / 4. 내님아 / 5. 등불 / 6. 꽃바람

[Disc 1 / Side B]

  1. 내기분 / 2. 기다리겠오 / 3. 당신을 못잊어서 / 4. 거울 / 5. 잊을수가 없어요 / 6. 창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