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편인 사람이라는 노래로 많은 인기를 누린 가수가 바로 구한나죠. 당시 여전한 보컬 실력을 보여주며 힘든 싱어라는 예능에 출연하기로 했었는데요. 오늘은 트로트 가수 구한나에 대해서 본명 등 프로필을 알아볼까 합니다.

구한나는 1985년에 데뷔하였습니다. 이 후 동백섬 그 사람, 당신밖에 내편인 사람 등의 음반을 발표했죠. 최근에 낸 음반에는 메밀꽃 사랑, 그대 뿐이야 등이 있습니다.

구한나는 안양예술고등학교 음악과와 성화대학교 실용음악과를 나왔습니다. 전문적으로 음악을 전공해서 그런지 보컬이 엄청나죠.

구한나의 본명은 구정복입니다. 가명을 쓰고 있었네요. 구한나의 노래 중에 제가 제일 좋아하는 노래는 내편인 사람이라는 노래입니다. 작사, 작곡 모두 구한나가 했네요. 저는 특히 가슴이 꽉 찬 내편인 사람이라는 가사 부분이 제일 좋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