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이백희의 차차차라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좋아하는데요. 거기서 가수 하태웅의 노래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트로트 가수 하태웅은 해군홍보단의 메인 보컬로도 활동했던 가수이죠. 이번 포스팅은 가수 하태웅에 대해 소속사 나이 그리고 고향 등에 대해서 정리해볼까 합니다.

하태웅의 데뷔 당시 나이는 31살이였습니다. 1집 앨범 하태웅 Single 1st로 데뷔를 했죠. 그리고 그의 소속사는 화엔터테인먼트입니다.

하태웅의 출생일은 1975년 6월 3일입니다. 그리고 그의 현재 나이는 43살이네요. 어느센가 하태웅도 불혹의 나이대입니다. 세월 참 빠르죠.

하태웅은 전라북도 부안군에서 태어났습니다. 여담으로 부안은 쌀이 대표적인 특산물이네요. 그리고 그의 학력은 부안초등학교, 부안중학교, 부안고등학교, 원광대학교입니다.

2016년에는 신곡도 발표하고 결혼도 하면서 겹경사를 맞기도 했었죠. 와이프는 미모의 사업가라고 하네요. 

하태웅의 본명은 김종웅입니다. 본명 같아 보였는데 가명이네요. 하태웅이라 약간 서태웅의 느낌도 납니다.

하태웅의 대표곡으로 가위 바위 보 [영화 맨발의 기봉이 삽입곡,], 가위 바위 보, 가위 바위 보 (Remix), 가위 바위 보 (MR), 사랑아 (Dance Ver.) 등이 있습니다. 솔직히 제가 엄청 들었던 곡이었는데요. 앞으로 가수 하태웅이 승승장구 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