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로트 가수이자 판소리 가수로도 유명한 유지나에 대해 프로필을 알아볼까 합니다. 유지나는 한 때 극비결혼을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죠.

유지나의 본명은 유순동이예요. 저는 유지나가 원래 이름인 줄 알았는데, 알아보니 가명이었네요. 그리고 유지나의 출생지는 충청남도 부여입니다.

유지나의 소속사는 KDH엔터테인먼트입니다. 그리고 유지나는 1998년에 데뷔했죠. 데뷔할 당시 나이는 31살이었습니다. 유지나는 1998년 ~ 현재까지 가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지나의 나이는 50세이며, 출생일은 1968년 8월 22일이예요. 생각보다 나이가 많지 않은 것 같네요. 적게 느껴집니다. 60대인 줄 알았는데 아직 50대이군요.

생일을 따져보면 유지나의 별자리는 사자자리입니다. 여담으로 사자자리는 명랑한 성격, 명석한 판단력, 뜨거운 열정을 가진 타입이라고 하죠.

유지나의 대표 앨범으로 속 깊은 여자가 있죠. 이 앨범은 CD 형태로 발표된 앨범입니다. 앨범은 1970년에 출시되었고, 음반 출시 회사는 세원음반였습니다. 앨범 트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속 깊은 여자 / 2. 저 하늘 별을 찾아 / 3. 쓰리랑 / 4. 하늘아 하늘아 / 5. 그런가요 / 6. 고추 / 7. 단장의 미아리 고개

유지나의 종교는 불교이예요. 개인적으로 유지나으 무슨 사랑이란 노래를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