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봐요, 미스터 박, 순정으로 유명한 문희옥은 1969년 7월 27일 에 출생했으며 나이는 49살입니다. 생각보다 나이가 많은 것 같네요. 40대 초반인 줄 알았는데요.

생일로 보면 문희옥의 별자리는 사자자리이예요. 여담으로 사자자리는 명랑한 성격, 명석한 판단력, 뜨거운 열정을 가진 타입이라고 하죠. 한 때 화병으로 가수생활에 위기가 온 적도 있다고 하네요.

문희옥의 남편 이름은 김홍선이예요. 김홍선 씨는 일반 회사원으로 1995년에 결혼했습니다. 결혼 후에는 잠시 3년 동안 활동을 쉬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문희옥의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문희옥의 소속사는 예일기획이예요. 한편 문희옥은 1987년 8도 디스코 사투리 메들리로 데뷔했습니다. 한편 문희옥은 1987년 ~ 현재까지 가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문희옥의 출생지는 강원도 삼척군 장성읍 (태백) 장성읍 ( 강원도 태백시)이예요.

문희옥의 대표 앨범으로 사랑의 세계 III omnibus이 있어요. 이 앨범은 LP 형태로 발표된 앨범이죠. 앨범은 1970년에 출시되었고, 음반 출시 회사는 Jigu였죠. 앨범 트랙은 다음과 같습니다.

[Disc 1 / Side A]

  1. 사랑의 세계 – 박인수 / 2. 사랑해요 – 고은희 / 이정란 / 3. 사랑의세계 – 김정일 / 4. 사랑의 거리 – 문희옥 / 5. 우리에겐 – 노사연 / 6. 아름다운 강산 – 신중현과 뮤직파워

[Disc 1 / Side B]

  1. 사랑의세계 – 고병희 / 2. 이상의 날개 – 이미키 / 3. 그리운 금강산 – 루드밀라남 / 4. 사랑의 세계 (경음악) – 루드밀라남 / 5. 사랑과 평화 – 유지연 / 6. 아시아의 불꽃 – 조용필

문희옥의 위키 프로필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