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명가왕에도 출연했던 38년차 트로트 가수 조항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아볼까 합니다. 조항조는 남자라는 이유로, 가지마, 사랑꽃, 그놈에 사랑 등 많은 히트곡을 가지고 있는 트로트 가수이죠.

조항조의 본명은 홍원표입니다. 저는 조항조가 본명인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가명이었네요. 조항조의 출생지는 서울특별시이예요.

조항조는 1959년 10월 생으로 현재 나이는 59세 입니다. 나이가 생각보다 많네요. 엄청난 동안 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약간 정우를 닮은 듯도 하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예요.

조항조의 소속사는 JJ엔터테인먼트입니다. 조항조는 1979년에 데뷔했죠. 한편 조항조는 1979년 ~까지 가수 활동을 했습니다.

조항조의 대표 앨범으로 조항조 4집 – 남자라는 이유로가 있어요. 이 앨범은 CD 형태로 발표된 앨범이예요. 앨범은 1970년에 출시되었고, 음반 출시 회사는 신촌뮤직였습니다. 앨범 트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남자라는 이유로 / 2. 꽃이 된 여자 / 3. 인생무상 / 4. 실연 / 5. 계절이 바람에 울면 / 6. 어느 여인 / 7. 미련 (remake) / 8. 안개 (remake) / 9. 남자라는 이유로 (MR) / 10. 꽃이 된 여자 (MR)

조항조에 대한 자세한 프로필 확인